한국장애인재단(이하 재단)은 6일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고 실현 가능성 있는 장애인 정책을 발굴하고자 ‘2021년 장애인 관련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1년 장애인 보건복지정책 분야’를 주제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올해 장애인 보건복지정책 5개 분야인 ▲돌봄 지원 ▲소득·일자리 지원 ▲장애인 등록 개선 ▲건강생활 지원 ▲장애인 인권 강화 중 하나를 선택해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하면 된다. 

또한 5개 분야에 해당하지 않는 주제는 기타 장애인 정책 관련 분야로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의 학부생 또는 장애인단체 활동가이며, 2인 이상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11일까지며, 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제안계획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research@herbnanum.org)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재단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6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는 연구활동 실비와 활동증명서가 지급되며, 7개월간 팀당 개별 활동을 통해 정책 아이디어를 발전·완성시켜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www.herbnanum.org) 또는 연구기획팀(02-6399-6235)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