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협회, 척수장애인 ‘휠체어스킬 체험행사’ 개최
척수협회, 척수장애인 ‘휠체어스킬 체험행사’ 개최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1.05.13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11일 천안사회혁신센터에서 열려

한국척수장애인협회는 다음달 7일~11일까지 천안사회혁신센터에서 ‘2021년 척수장애인 휠체어스킬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이론적으로 휠체어스킬을 교육한 ‘휠체어스킬 VR콘텐츠보급사업’의 후속으로, 휠체어스킬을 전문가 지도를 통해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휠체어스킬 체험은 휠체어를 사용하며 겪는 ▲고르지 못한 길 가기(s자길, 자갈, 카펫, 잔디) ▲장애물 턱 넘기(3cm, 5cm, 7cm) ▲제자리 돌기 및 하수구 통과 ▲트랜스퍼 침대 ▲트랜스퍼 자동차 총 5가지 체험들로 구성됐다.

또한 체험 종료 이후 이벤트 경기를 진행, 척수장애인 경수·흉수 각 1·2등을 대상으로 상품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현장에서 휠체어 전문 업체 휠라인이 참여자들의 휠체어 수리와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척수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척수장애인 가족,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를 희망하는 학생 등 휠체어스킬 체험에 관심 있는 비장애인들도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1일까지며, 한국척수장애인협회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kkn1944@kscia.org)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척수장애인협회 누리집(www.ksci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