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icoop 생협은 지난 13일, 지역장애인의 ‘건강한 여름나기, 사랑나눔’ 실천을 위해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했다.

이날 경주 icoop 생협 곽순선 이사장을 비롯한 활동가 2명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직접 찾아 icoop 생협에서 ‘No 플라스틱 캠페인’으로 종이팩과 사탕수수 뚜껑을 포장용기로 생산하고 있는 친환경 생수 1,800병을 기탁했다.

곽순선 이사장는 “조합에서 매년 진행해온 플라스틱 줄이기, 공정무역도시 만들기 등의 환경운동 외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기부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종성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나눔을 실천한 곽순선 이사장을 비롯한 활동가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 장애인과 함께 기후환경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운동을 응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주 icoop 생협에서 기탁된 생수 1,800병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가정에 배분될 예정이며, 종이팩은 지역의 자연드림 매장에서 보증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한편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