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우수 콘텐츠 발굴, 보급 목적… 8월 31일까지 신청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26일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추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누림센터가 2021년부터 3년간 추진하는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개발·활용하고 있는 평생교육 우수 콘텐츠 발굴과 보급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영상, 교재, PPT 등 성인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로, 경기도 내 장애인 평생교육을 운영하는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후 대상 적합성, 현장 활용성 등 7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대상(1개) ▲최우수상(2개) ▲우수상(3개) ▲장려상(4개)을 선정하며, 종합 점수가 70점 이상인 모든 기관은 입선으로 선정된다.

또한 입상작은 책자 발간과 온라인 게시를 통해 평생교육 기관이 공공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다.

공모전 신청은 누림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다음달 31일까지 전자우편(nurimlle@ggw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팀(031-299-508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누림센터 공모전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우수한 장애인 평생교육 콘텐츠가 다수 발굴돼 장애인 평생교육이 보다 활성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