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참여로 점자스티커 1,200개 제작… 부천시 공공기관 15개소 부착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지난 26일 해밀도서관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 점자스티커를 제작, 부천시 공공기관 15곳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작은 엘리베이터 버튼에 부착된 항균필름으로 시각장애인이 점자를 인식하기 어려워진 점을 반영해, 점자스티커를 제작해 시각장애인의 외출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점자스티커 제작에 LG헬로비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며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재택봉사를 신청한 30명의 임직원은 층수와 상·하·열림·닫힘이 적힌 점자스티커 1,200개를 만들었으며, 해밀도서관은 사전 제작교육과 검수 역할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점자스티커는 시각장애인이 자주 방문하는 시청과 시의회, 보건소 등 부천시 공공기관 15개소 엘리베이터 40여 대에 부착될 예정이다.

또한 LG헬로비전은 해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시각장애인 스튜디오에 카메라, 마이크, 조명 등 촬영용품도 함께 기부했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직접 다양한 배리어프리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LG헬로비전 이수진 CSR팀장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이 더욱 중요해지는 가운데,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하겠다.”며 “특히 지역사회와 협력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례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