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아동용 휠체어 신청서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아동용 휠체어 신청서 접수
  • 정두리 기자
  • 승인 2021.08.0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 미만 중증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및 청소년 대상… 9월 2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장애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장애인 보조기기(장애아동용 휠체어) 지원사업’ 신청서를 다음달 2일까지 접수한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이하 예탁결제원)이 후원하는 장애아동용 휠체어 지원사업은 일반 휠체어 사용이 어려운 장애아동에게 맞춤형 휠체어를 제공함으로써 이동편의를 돕고, 고가의 보조기구 구입이 어려운 장애아동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미만의 중증의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및 청소년으로 신장 160cm 미만이어야 한다. 단, 최근 3년 이내 동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다. 또한 신청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지원이 취소될 수 있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일 오후 6시까지며, 신청서와 지원자 사진 등의 서류를 구비해 사례관리가 가능한 기관(전국 보조기기 센터, 인(허)가된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교육기관 및 지방행정기관(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등))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등 지원서류 양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개발원은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오는 11월에 최종 지원대상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개발원은 예탁결제원과 함께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및 청소년에게 신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휠체어(1대당 200만 원 상당)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320명의 아동에게 약 6억2,000만 원 상당의 휠체어를 지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소통홍보팀(02-3433-0675/0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