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도쿄패럴림픽] 비대면으로 만나는 국가대표 선수단 활약
[미리보는 도쿄패럴림픽] 비대면으로 만나는 국가대표 선수단 활약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1.08.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장애애인체육회, 도쿄패럴림픽 온라인 코리아하우스 운영
실시간 경기중계, 주요경기 다시보기 등 제공

8월 24일 개막을 앞둔 도쿄패럴림픽. 전 세계 장애인 선수들의 최고의 경기를 만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도쿄올림픽에 이어 다시 한 번 모든 사람들을 환호의 물결로 채울 준비를 마쳤다.

알수록 더 재미있는 패럴림픽 이야기, 웰페어뉴스에서는 도쿄패럴림픽을 앞두고 대회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온라인 코리아하우스 누리집 화면. ⓒ대한장애인체육회

오는 24일 열리는 도쿄패럴림픽에서 우리 선수단의 활약상을 만나볼 수 있는 누리집이 새롭게 개설된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6일부터 도쿄패럴림픽 온라인 코리아하우스 누리집을 운영하고, 대회 정보와 선수단 소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코리아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 응원과 전시가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우리 선수단을 응원하고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코리아하우스 누리집에는 도쿄패럴림픽대회 소개와 대한민국의 문화, 체육, 관광 등 전반적인 사항을 알릴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됐다. 

특히, 대회 페이지에는 선수단 소개와 경기일정, 결과, 경기중계, 응원메시지, 주요경기 다시보기, 사진, 영상 등을 마련해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현장에서 선수들을 직접 응원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코리아하우스가 활성화 돼 대한민국 선수단이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이들이 누리집을 방문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코리아하우스 누리집(2020tokyo.koreanpc.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