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홍짐에서 신곡노인종합복지관 이용자를 위한 재활트레이닝 봉사 실시

닥터홍짐은 의정부시 신곡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 이용 경증치매 노인들을 위한 신체활동 증진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재활 트레이닝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달 총 3회에 걸쳐 닥터홍짐 홍형호 대표를 비롯 기관의 트레이너들이 함께 참석해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경증 치매 노인들의 신체활동 감소는 인지 기능 저하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노인들의 운동능력 향상은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닥터홍짐에서 지역사회 노인들의 신체활동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전문가로서의 재활트레이닝 재능기부를 실시했다.

3회에 걸쳐 진행된 재활 트레이닝은 노인들의 어깨, 허리, 고관절 주변의 근육들의 활동성을 증가시키고 가동성을 만들어 통증 완화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였으며 트레이너들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은 참여한 모든 노인들의 개인별 특성에 맞는 재활진단과 운동처방 등 맞춤형 재활 트레이닝활동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을 독려하여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며 호평을 받았다.

닥터홍짐 홍형호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줄어든 어르신들이 신체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재능기부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신곡노인종합복지관 백희선 관장은 “어르신들이 복지관에서 마음 놓고 여가활동, 신체활동 등을 하실 수 있도록 복지관 방역을 철저히 하여 어르신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한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닥터홍짐의 재능기부에 감사를 표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