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삶의 질 향상 위해 지역아동센터 적극 지원
아이들 삶의 질 향상 위해 지역아동센터 적극 지원
  • 배금미 복지TV 충남
  • 승인 2021.10.2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아동센터 중심으로 아동 안전 및 참여권 등 권리 강화

충남도는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함께 도내 아동의 삶의 질 향상과 아동의 참여권 등 권리 실현을 위한 적극 지원에 나선다.

양승조 지사는 지난 19일 도청 상황실(502호)에서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총장, 유혜영 서부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모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된 도내 지역아동센터 18곳에 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환경개선과 아동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보호와 교육 및 보호자와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내에는 238개소 지역아동센터에 6500여 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으며, 도는 지역아동센터의 안정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노후시설 환경개선, 토요운영비 지원, 급식 인력 지원, 종사자 처우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양승조 지사는 “아동은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아동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더 안정된 아동 돌봄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아동보호, 권리옹호, 교육 등 아동의 권리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산시 등 도내 8개 시‧군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협약
지역아동센터 협약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배금미 복지TV 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