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까지 강동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

서울시 강동구는 지난 25일 아동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상상력을 북돋기 위해 ‘제28회 강동구 아동·청소년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대회의 공정성을 위해 다음달 1일 강동구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글의 경우 운문·산문 모두 가능하며, 원고지 최대 10매 내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그림은 유치부·초등부는 8절 도화지에, 중등부는 4절 도화지에 주제와 관련해 그리면 된다. 

이후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를 구분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약 90명의 수상자(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입상)를 선정하고, 오는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작품영상이 제공되며, 입상작은 강동구청 2청사 카페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아동·청소년은 다음달 12일까지 강동구청 누리집 ‘온라인예약’에 신청하고, 다음달 9일~16일까지 작품을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동구는 창의력 향상과 재능 발굴의 기회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누리집 또는 아동청소년과(02-3425-513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