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용품, 간편식품 키트 등 전달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지난달 30일 위드밸류와 함께 장애인가정의 생활안전 강화와 영양공급을 위한 지역사회연계 공동추진사업 ‘함께하는 세상’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단체 간 네트워크 활동으로 장애인 당사자들에게 안정적인 지원을 제공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고, 나아가 편의와 안정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위드밸류는 지난해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복지관과 연계한 후원·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공동추진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함께하는 세상’에 대한 사업전반의 사전준비를 위한 실무자 협의를 함께 기획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에 위드밸류 황기연 대표와 복지관은 응급상황에 대비해 구호간식키트를 비롯해 구급약상자, 마스크, 투척용소화기, 손소독제 등 5종 세트로 구성해 재가 장애인 20가정에 직접 전달하는 활동을 펼쳤다. 

위드밸류 복지사업부 이예찬 담당자는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어떤 부분에서 도움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지원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 윤창노 관장은 “지역사회단체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지역 내 장애인에게 사회서비스의 안정적인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