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장애인식개선교육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함께 진행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1일 10시 30분에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21 장애인당사자대회’시상식과 ‘제3회 장애인식개선교육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장애인당사자대회는 12월 3일 UN에서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International Day of People with Disability)’을 기념해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장애인당사자 및 각계각층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이번 장애인활동가상 중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숙희 관장, 영등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태희 팀장, 전라북도지체장애인협회 전우영 사무처장을 포함한 총 10명이 수상했다.

장총련 상임대표상은 한국청각장애인협회 조명신 이사, 한국장애인개발원상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안영기 부장이 수상했다.

장애인당사자대회에 새로 신설된 장총련 복지대상 상임대표상에는 광역단체부문에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의정활동부문에 이종성 국회의원, 기초단체부문에는 백선기 칠곡군 군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제3회 장애인식개선교육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는 ▲보건복지부장관상에 I’MPOSSOBLE_420 팀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에 군포시립수리동어린이집_통합반교사 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사장상에 크루이드 팀 ▲장총련 상임대표상에는 한수빈이 수상했다.

장총련 김락환 상임대표는 “장애인당사자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며, 세계 장애인의 날은 UN이 정한 국제 기념으로써 장애인이 사람다운 생활을 할 수 있는 권리 및 국내의 장애인복지를 보다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시상식은 장총련 유튜브 채널 ‘세바우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