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 장애인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실시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7일 오후 1시~5시까지 서울특별시 거주 중증 장애인 대상 취업스킬업강좌 1회차를 진행했다.

이번 1회차 강의는 장애인 취업 코칭 전문강사인 꿈앤컴퍼니 박대수 강사와 이든커리어 최우곡 강사를 초빙해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준비’라는 주제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올바른 면접자세 교정 ▲자기소개 스피치 스킬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및 피드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취업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혼자서 취업을 준비하기가 막막하였는데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게 됐다.”, “취업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얻게 돼 취업준비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등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강좌 수료생 대상으로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구직 희망자에 한해 개별 취업상담을 실시해 지속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취업스킬업강좌는 분기별 1회로 진행되며, 2회차 프로그램은 오는 6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전화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1588-1954)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