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정원 개장 및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참살이탁주 기념식'에서 김문수 경기지사, 양태흥 경기도의회 의장, 김용서 수원시장, 홍기헌 수원시의회 의장, 김덕영 녹지재단 대표이사, 박해진 경기신보 이사장, 우봉제 수원상의회장, 최일신 한경대학교 총장, 송광석 경인일보 사장 등. ⓒ2007 welfarenews
▲ '하늘정원 개장 및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참살이탁주 기념식'에서 김문수 경기지사, 양태흥 경기도의회 의장, 김용서 수원시장, 홍기헌 수원시의회 의장, 김덕영 녹지재단 대표이사, 박해진 경기신보 이사장, 우봉제 수원상의회장, 최일신 한경대학교 총장, 송광석 경인일보 사장 등. ⓒ2007 welfarenews
회색 도심 속에 자연이 살아 숨쉬는 옥상. 하늘과 맞닿은 정원에서 직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쉴 수 있도록 도시환경과의 조화로운 설계를 통해 아름답게 꾸며진 곳은 경일일보사의 하늘정원이다.

친자연적인 휴식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해온 하늘정원의 개장식이 지난 19일 경인일보사옥에서 열렸다.

하늘정원은 총250여 평 규모로 푸른 잔디를 기본으로 분수시설과 쉼터인 정자 등을 갖추고 주위에는 20여종의 화초와 나무들이 에워싸고 있다.

경인일보 송광석 사장은 “신문사라고 하면 일반주민들의 입장에서 부드럽지 못하다. 고민 끝에 하늘정원을 만들어 경인가족뿐만 아니라 주민들, 시민들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이 하늘정원을 통해 다른 건물들 속 정원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하늘정원의 개장 이유를 밝혔다.

김문수 도지사는 축사에서 “햇빛, 바람, 나무, 흙, 좋은 사람들이 함께 있는 하늘정원은 마치 천국과 같다”며 옥상정원 개장을 축하했다.

하늘정원개장과 함께 출시된 참살이 탁주. ⓒ2007 welfarenews
▲ 하늘정원개장과 함께 출시된 참살이 탁주. ⓒ2007 welfarenews
이날은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참살이탁주 출시기념식도 함께 열렸다. 참살이탁주는 국립한경대학교와 남한산성소주가 산학협력을 통하여 국내 최초로 100% 무농약 쌀을 원료로 개발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참살이탁주의 이익금을 한 병당 30원씩 기부하는 형식으로 사회에 환원된다.

최일신 한경대 총장은 “시중일반 막걸리가 수입쌀 및 밀가루로 제조되는데 반해 참살이탁주는 국내최초로 무농약 경기미를 원료로 한 명품 탁주”라며 “한미FTA 등으로 위기에 처한 우리 쌀 산업을 살리기 위한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산학이 손을 잡고 수년간의 연구 결과 끝에 선보인 참살이탁주가 위기에 처한 우리 쌀 산업을 살리기 위한 구체적이고 획기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