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속 발명활동 장려를 위한 ‘장애여성 발명아이디어대회’가 개최된다.

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가족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장애여성 지식재산권갖기운동'의 일환으로, 국내 장애인복지법 규정에 따라 등록된 장애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발명아이디어의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구체적 기술이나 제품이 아니더라도 장애로 인한 불편을 덜어줄 수 있는 독창적 아이디어 또는 장애인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으면 응모 가능하다. 단, 1인 1건에 한하여 순수창작물이어야 한다.

응모 기간은 이달 말까지며, 한국여성발명협회 홈페이지(www.inventor.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신청서 1부와 장애인등록증 사본 1부, 아이디어 설명서 1부를 첨부해야 한다.
접수는 이메일(kwia@inventor.or.kr), 우편(135-980 서울 강남구 역삼동 647-9 한국지식재산센터 17층 한국여성발명협회) 또는 직접방문하면 된다.

발표는 다음달 중순에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50만원, 금상 40만원, 은상 30만원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되며, 은상 이상 수상자 중 희망하는 경우 시제품 제작비용을 3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해준다.
장애여성들의 적극적 발명 활동을 통해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