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부터 오는 6월 24일까지 고객 제안에 포상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국민연금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고객 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시작돼 다음달 24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하는 이번 고객 제안 공모 이벤트는 고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국민연금 제도와 업무프로세스 개선에 반영시켜 ‘고객 가치경영 및 국민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제안을 주제로 ▲각종 신고·신청 및 증명서 발급절차 개선 방안 ▲국민연금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 및 기타 자유제안으로 받는다.

지난해에는 ‘외국인 전용전화 상담센터 운영’ 제안이 채택돼, 현재 4개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로 외국인 전용전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외국인 가입자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제안 방법은 국민연금 홈페이지(www.nps.or.kr)에서 직접 제안하거나 우편(서울시 송파구 신천로2길 13)이나 지사 방문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올해 중 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채택된 고객 제안에 대해서는 오는 7월에 심사를 거쳐 10만 원 상당의 포상을 실시하며, 내년 초에는 추진실적과 성과를 평가해 최종적으로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을 추가로 포상하고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게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