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Wake up!(초심의 감성을 기억하기)’
오는 8일까지 접수, 장애인단체 활동경력이 3년 이상 활동가 대상

2011 제7회 전국장애인단체활동가대회(이하 활동가대회)에 참가할 활동가를 오는 8일까지 모집한다.

활동가대회는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제주시 애월읍에서 열리며 전국 장애인단체 활동가와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감성, Wake up!(초심의 감성을 기억하기)’를 주제로 열리는 활동가대회는 전국의 장애인활동가들이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류를 통해 상호간의 이해 및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지로 열린다.

대회의 참가 자격은 장애인단체 활동경력이 3년 이상으로 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전국의 활동가이며, 최근 2년 이내에 활동가대회의 참가 경험이 없는 자다.

참가자 선정은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오는 12일(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홈페이지(www.kappd.or.kr)와 활동가대회 공식카페(cafe.naver.com/2011dac),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활동가 5만 원, 활동보조인 2만 원, 제주도 현지 활동가 2만원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홈페이지나 대회공식카페를 방문, 참가신청서와 단체장추천서를 내려받아 오는 8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kappd1004@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활동가 대회에는 강연, 토론, 교류의 시간이 마련되며, 제주 내 문화체험이 준비된다.

문화체험 코스는 동쪽 문화코스(제주절물자연휴양림→마상쇼→메이즈랜드), 동쪽 산책코스(돌문화공원→마상쇼→섭지코지), 서쪽 관람코스(금능석물원→더마파크→여미지식물원), 서쪽 자연코스(한림공원→건강과성박물관→주상절리대), 역사코스(4.3평화공원→낙성동쉼터→북촌애기무덤→학원동비학이동산→진아영할머니삶터) 등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