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는 다문화 가족의 한국사회 적응 및 사회 통합을 돕는 ‘2012년도 지역 다문화 프로그램 사업’을 1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사업은 다문화가족 역량강화, 다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 등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기획과제와 일반과제로 나눠 공모하며 ▲기획과제인 ‘다문화가족 청소년의 역량강화’ 분야에 선정된 사업은 사업 당 7,000만 원 한도 ▲일반과제인 ‘다문화가족 일자리 연계 등 사회 참여 지원’과 ‘다문화가족 사회 통합 조성’ 분야에 선정된 사업은 사업 당 3,000만 원까지 총 12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비영리법인이나 비영리민간단체등록법에 의한 비영리민간단체이며, 접수는 인터넷으로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허가증 사본,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사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여성가족부는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사업관리기관을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며, 신청단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0일 오후 2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대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심사방법 및 향후 추진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 및 다문화 가족 홈페이지 다누리(www.liveinkorea.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