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인 아나운서
▲ ⓒ박정인 아나운서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는 지난 2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750여 명의 장애인근로자와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제13회 전국장애인근로자문화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공모에는 4개 부문(운문, 산문, 사진, 컴퓨터그래픽동영상)에서 총 80여편의 수상자가 나왔으며, 금상, 은상, 동상 각 1편과 가작 5편, 입선 12편 등 총 80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올해 ▲운문 부문 금상에는 <김동옥-곶감>, 은상<김대근-빛 바랜 사진 한 장>, 동상<서경애-안마사> ▲산문 부문 금상<윤현희-쓰윽>, 은상<권성주-셋과 여섯사이>, 동상<김은경-아빠의 바다> ▲사진 부문 금상<김호기-내 마음은 점프샷이다!!>, 은상<양희용-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 바요>, 동상<김재열-같이 일하니 좋체~> ▲컴퓨터그래픽동영상 부문 금상<박민-굴러가는 사람들>, 은상<박성우-보이십니까?>, 동상<배청대-우리가 바라는 세상> 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 분

금 상

은 상

동 상

운 문

김동옥-곶감

김대근-빛 바랜 사진 한 장

서경애-안마사

산 문

윤현희-쓰윽

권성주-셋과 여섯사이

김은경-아빠의 바다

사 진

김호기-

내 마음은 점프샷이다!!

양희용-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 바요

김재열-

같이 일하니 좋체~

컴퓨터그래픽

동영상

박민-

굴러가는 사람들

박성우-보이십니까?

배청대-

우리가 바라는 세상

시상식에서 장고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전국장애인근로자문화제가 계속되는 이유는 장애인근로자들이 일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적 역량 발휘를 통해서도 우리 사회에 일조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함이다.”라고 말했다. 

사진부문 금상 수상자인 김호기 <주제-내 마음은 점프샷이다!!>씨는 시상식에서 “금번 수상을 통해 장애인식개선에 작을 역할을 했다는 것에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 ⓒ박정인 아나운서
▲ ⓒ박정인 아나운서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고용노동부 이재갑 차관, 새누리당 김정록 의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 복지TV 이흥주 사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