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아인협회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www.daum.net) 아고라 콘텐츠를 통해 ‘한국수화언어법 제정을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서명 운동(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objCate1=1&articleId=124437&pageIndex=1)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서명운동은 ▲한국수화를 제1언어(모국어)로 사용하고 있으나 한국수화 사용 환경이 미비해 의사소통·정보이용·학습 등 생활 전반에 걸쳐 제약이 따르고 있는 농아인의 어려움 ▲농아인이 교육, 취업 및 일상생활 등 삶의 전 분야에서 차별을 겪게 되고 사회적 소외 계층에 놓이게 하는 근본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등을 알려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국농아인협회는 “이번 서명운동을 통해 사회적 여론 형성을 형성하고자 하며, 한국수화언어기본법 제정을 추진하고자 할 때 결과를 활용해 법 제정 추진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온라인 서명운동은 한국농아인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100일 전국 릴레이 1인 시위’가 종료되는 오는 9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서명 목표 인원은 5만 명이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농아인협회(전화 02-461-2261~2, 팩스 02-461-2651~2, 전자우편 kdeaf@chol.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