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 복지·경제 위한 2단계 조직개편 발표

서울시가 지난 6일 희망서울 시정운영계획 실행 강화를 위한 2단계 조직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은 지난 1단계 조직개편의 기본 틀은 유지하되 시민의 관심이 높고 행정수요가 늘어난 서민경제, 복지 등 시정핵심과제 추진조직을 보강하고, 효율적 조직운영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조직개편안은 오는 9월 시의회 심의 의결을 거쳐 조례 및 조례 시행규칙의 공포시기인 금년 10월 중 시행될 예정입니다.

 

2. 서울시, 사회적 약자 관점 반영한 디자인 추진

서울시가 사회적약자의 인권증진을 위해 사용자 관점과 이용행태를 반영한 유니버설 디자인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형별 이용자 행태와 특성을 반영한 복지시설 유니버설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발하며, 이미 개발된 12종의 가이드라인을 복지시설에 실제 적용하는 유니버설 디자인 컨설팅 사업을 시행합니다. 또한 학교환경개선을 위한 컬러컨설팅과, 노숙인 안전장치인 쉘터 개발 등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을 실현한다는 계획입니다.

 

3. 경상남도, 하반기 공무원 136명 신규 채용

경상남도가 하반기 지방공무원을 136명 모집합니다. 이번 신규채용 전형 원서접수 결과 행정7급은 2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정부의 사회복지인력 확충방침에 따라 모집한 사회복지 9급은 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시험은 다음달 22일 치러져 오는 11월경에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2013년부터 달라지는 지방공무원 채용제도의 경우 도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 게재돼 수험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 김선영>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