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F(Daegu International Musical Festival, 이하 딤프)가 대한민국 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인 뮤지컬 관련학과 학생들의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팀을 오는 18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참가 조건은 휴학생, 졸업생, 대학원생을 제외한 국내·외 대학재학생으로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단체여야 한다. 관련 동아리는 소속기관의 장에게 추천을 받아야한다.

또한 무대 위 실연자와 무대, 조명, 음향등의 주요 단원은 재학생으로 제한한다.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고 갈라콘서트가 아닌 창작 혹은 기성 뮤지컬 작품으로 출전해야하며, 2개 이상의 다른 대학과 연합할 경우 참가가 불가능하다.

지금껏 미국, 중국, 일본, 카자흐스탄 등의 국가에서는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 참가해 국내 대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이는 뮤지컬이라는 공통된 분야를 공부하고 미래 뮤지컬스타를 꿈꾸는 국내·외 학생들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서 단순한 경쟁을 넘어서는 효과를 내고 있다.

또한 실제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 참가하였던 학생들이 어엿한 프로무대에서 활동하는 뮤지컬 배우로 성장하여 왕성한 활동을 하는 등 DIMF의 대학생 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 배우로 데뷔할 수 있는 하나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제6회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서 선보인 학생들의 월등한 기량은 많은 뮤지컬 관계자들로 하여금 프로에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해가 갈수록 대회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의 실력이 눈에 띄게 발전하고 있어 내년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가 한 층 더 높아지고 있다.

기성뮤지컬과 창작뮤지컬을 대상으로 국내·외 학생들이 꾸며나갈 대학생뮤지컬 페스티벌은 18일을 시작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창작뮤지컬인 경우 내년 2월 7일까지 부가자료 제출가능), 해외참가팀은 2월 7일까지 접수 받는다.

한편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신청팀을 대상으로 국내팀은 실연심사, 해외팀은 영상심사를 통해 예선을 거쳐 본선진출팀은 내년 5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DIMF 사무국에서 지정한 공연장에서 제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기간 중 본선공연을 치fms다. 결과는 축제를 마무리하는 대구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의 부문으로 시상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DIMF의 공식홈페이지(www.dim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