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사회보장정책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많은 국민들이 공감하고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회보장정책 구상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3주간 ‘사회보장정책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복지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사회보장위원회가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고 국민행복을 위한 맞춤 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사의적절한 안건을 국민의 제안으로 발굴하기 위함이다.

공모전 주제는 복지·보건의료·가족·교육·고용·주거·문화·환경 등 분야에서의 부처 간 현업·통합 및 조정 방안,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바람직한 복지투자 방향 등과 관련된 사회보장정책이며, 국민행복·국민복지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95okkwoon@korea.kr, sirup1@korea.kr), 우편 또는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10편 등 총 13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각 100만 원, 우수상 각 10만 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사회 보장위원회 사무국(02-2023-8595, 95okkwoon@korea.kr)으로도 문의할 수 있다.

복지부 관계자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회보장정책들이 통합적으로 시행되고, 경제·사회 여건 변화에 보다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복지에 대한 바람이 구현될 수 있도록 창의적이면서 실현 가능한 구상을 많이 응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