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대상은 공익활동이 주목적인 법인 또는 단체

강북구는 올해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계획을 확정하고 사회단체의 공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보조금 지원 희망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공익활동이 주목적인 법인 또는 단체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이 있어야 하며 법인이 아닌 단체일 경우 대표자 혹은 관리인이 있어야 한다.

또 사업비 외에 단체 운영경비를 자체 충당할 수 있는 단체여야 하며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종교와 관련된 단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강북구는 또 “지원범위는 사업비 지원을 원칙으로 하되 법령 또는 조례에 지원규정이 있는 경우, 사회단체의 특성을 고려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운영비를 일부 지원하지만 자본적 경비는 제외한다.”고 밝혔다.

지원하는 방법은 지원신청서, 단체소개서, 전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 사업계획서 등을 준비해 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보조금 지원 단체 선정은 사업내용,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전년도 사업실적 등을 고려해 1차 주관부서의 검토 후 심의위원회의 2차 심의를 거쳐 2월 하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강북구청 자치행정과(02-901-60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