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1,2,3기를 대상으로 창업에 필수적인 자금조달방법 교육 및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사회적 기업 창업팀들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한다.

사회적 기업 창업팀의 사후관리를 위한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지난 3년간 진흥원에서 육성된 1,000여 개의 창업팀에게 크라우드펀딩 기법을 적용하는 첫 사례다.

진흥원은 다음 달에 있을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앞서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서울·경기·대전 등 전국 6개 지역을 돌며 창업활동을 하는 팀을 만날 예정이다.

진흥원 김태현 팀장은 "그동안 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육성한 창업팀들의 창업실패사례를 줄이기 위해 창업팀 사후관리가 절실했다."며 "본 사업을 통해 사업자금 부족으로 사업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회적 기업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현재 사회적 기업 창업팀 크라우드펀딩대회 워크숍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 및 오마이컴퍼니(www.ohmycompany.com)에서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지원팀(031-697-7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