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충북장복)에서는 중증장애인의 집중 취업지원과 고용활성화를 위해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북장복에 따르면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사업은 직업능력과 적성을 고려해 장애인을 고용하고자 하는 사업체에 연계해서 3~7주간의 현장훈련을 통해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은 현장훈련 기간 동안에는 중증장애인이 담당 업무를 충분히 익히고 사업체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직무지도원이 배치되며, 직무지도원은 중증장애인이 담당할 업무에 대한 작업순서 및 작업수행력, 작업에 대한 이해 등 기술적인 훈련지도와 사업체 적응력, 인간관계확립, 안정된 직업생활 유지를 위한 생활적 훈련 지도를 실시해 훈련 이후 취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고용사업 참여 사업주에게는 현장훈련 기간 동안 1일 1만9,110원의 훈련보조금이 지원되며, 지원고용을 통해 취업 달성 시 고용노동부 지원의 고용촉진장려금 및 장애인고용공단 지원의 장애인고용장려금 등의 각종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사업 참여는 장애인의 경우 구직등록 한 만 15세 이상의 중증장애인, 사업체는 장애인 고용을 원하는 사업체, 직무지도원은 사회복지분야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 소지자나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특수교사 등이 참여가 가능하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사업 참여를 원하는 중증장애인 및 사업체와 직무지도원 지원 희망자는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재활팀(043-856-1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