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결혼 후 출산과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 이들을 위해 경북 포항에서는 여성 특유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CNC선반 전문가’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최보아 기자입니다.

REP>> 한국폴리텍Ⅵ대학 포항캠퍼스는 최근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인 ‘CNC 선반전문가 과정’을 개강해 결혼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새롭게 일과 가정,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9일 개강식을 갖고 수업을 시작한 이번 과정은 강의를 하는 교수님과 수업을 듣는 교육생들 모두 취업성공을 위한 의지와 열정, 진지함이 묻어납니다.

윤경호 학과장 / 한국폴리텍Ⅵ대학 포항캠퍼스 INT))
대한민국에 어느 도시에 가든 여성들이 이 분야에 많이 진출해 있거든요. 우리 여성들이 이 교육을 받으면 포항이나 경주 인근에 이런 분야로 취업을 많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컴퓨터 이용방법조차 몰랐고 CNC선반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 했던 교육생들은 이번 직업교육훈련과정을 통해 지난 경력과 다른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기대감이 충만합니다.

임경순 교육생 / 경북 포항시 INT)
제가 지금 47(살)이거든요. 그런데 이력서도 많이 넣고 했는데 안 되더라고요. 나이에서 제한이 많았어요. 여자들도 이런 분야에서 일 할 수 있다는 것을 다른 분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도 되고 해서 취업을 당연히 할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CNC 선반전문가 과정은 하루 4시간씩 약 4개월간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수료 후 높은 취업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