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천장애인AG, 관람객에 카셰어링 서비스
2014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는 대회 기간 관람객 유치와 경기장을 찾는 시민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인 그린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린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회가 열리는 인천과 안양지역을 찾는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대회 이틀 전인 내달 16일부터 대회가 끝나는 24일까지 카셰어링 3시간 무료이용 혜택을 제공키로 했습니다.

2. 국립재활원, 척수손상장애인 대상 멘토링
국립재활원이 오는 30일 국립재활원에 입원 중인 척수손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실시합니다. 멘토링 상담에는 가수 강원래씨와 왕태윤씨가 멘토로 나섭니다.

3. 의정부시, 생명존중 자살예방 세미나 개최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의정부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은 <자살시도자의 심리적 치료란> 주제로 생명존중 자살예방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세미나에서는 불안장애, 스트레스 장애 등에 대한 다양한 치료법이 소개 됐습니다.

4. 제3기 여수시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여수시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제3기 시민공청회가 열렸습니다. 공청회에서는 지리적 복지 사각지대 해소방안과 복지서비스 확대, 다양화 등 7가지 핵심과제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습니다.

5. ‘2014 장애인먼저실천상’추천접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2014 장애인먼저실천상’을 추천 받습니다. 추천서는 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고, 추천 시 해당분야의 공적사항과 관련 자료를 첨부하면 됩니다.

6. ‘제6회 2014익산장애인영화제’ 24일 개막
제6회 2014 익산장애인영화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전북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장애인이 직접 만든 영화부터 각종 영화제에서 화제가 되는 영화까지 모두 20편이 상영되며, 상영작은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