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경주시 성동동에 위치한 경주메디컬빌딩에서는 따뜻한 이웃에 사랑을 실천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름하여 ‘나눔건물’.

평소 정기적인 기부에 참여한 신혜경 궁전약국 대표의 제안에 입점 대표들이 함께 하면서 이루어졌습니다.

INT))신혜경 단장 / 경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 바람은 저희들이 ‘오른손이 하는 일은 왼손이 모르게 하라’ 이런 얘기들이 있지만 사실 저희들의 좋은 뜻이 많은 분들에게 어떻게 보면 같이 나누겠다는 마음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그런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막식에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누리 사무처장, 경주시청 복지자원담당 서정보 계장과 나눔 건물 1호의 주인공들이 참석했습니다.

INT))서정보 계장 / 경주시청 복지행정과
모든 시민들이 나눔문화 확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우리 (경주)시가 가장 선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동참해주시면 더욱더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고 봅니다.

이번 행사는 경주메디컬빌딩에 입점한 모든 매장이 동참한 경우로 경북에서 처음으로 1호점이 탄생했으며, 모아진 기부금은 경주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됩니다.

INT))김누리 사무처장 / 경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 사랑의열매는 국민들, 도민들의 일상적인 생활화 된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 나눔 건물이 탄생한 게 여기 경주에서 시작되었고, 이제 도 전역으로 확산되면 함께하는 나눔의 실천이 더 활발해 질거라고 예상됩니다.

이들의 나눔 실천은 소외된 이웃에게 큰 힘이 되며 더 나아가 실천하는 복지 문화 선도에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