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 감정노동자 인권보호 약속 9개 기업 참여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감정노동자의 인권 보호를 위한 약속에 CJ제일제당과 아주캐피탈, 이마트 등 3개 기업이 추가로 동참해, 모두 9개 기업이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참여 기업들은 감정노동자의 응대기술과 제품정보 교육,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2.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막

매년 15만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오는 25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여성가족부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꿈을 만나 행복을 만들다 라는 주제로 청소년시설과 단체 150개가 참여하며, 240개의 체험공간을 운영합니다.

3. 제15회 제주장애인인권영화제 ‘사람이다’

제15회 제주장애인인권영화제 ‘사람이다’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영상미디어센터 예술극장에서 열립니다. 개막작으로는 지적장애인에 대한 생각이 곧 편견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는 더 인터뷰어가 상영되며, 부대행사로 기념식과 컨퍼런스, 공연 등이 이어집니다.

4. ‘대한민국 세계청소년영화제’ 열린다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이 제14회 대한민국 세계청소년영화제를 다음달 12일부터 16일까지 개최합니다. 영화제는 대전문화산업진흥원과 한남대, 대전프랑스문화원 일원에서 열리며, 이번 영화제에서는 전체 618편 출품작 가운데 217편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