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적장애 여성 협박, 돈 뜯은 동네조폭 영장

강원 태백경찰서는 지적장애인 여성을 협박해 금품을 빼앗고, 영세 주점 업주 등을 괴롭힌 혐의로 K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K씨는 지난 6월부터 주점에서 허드렛일을 하며 자녀2명을 양육하는 지적장애 여성에게 기초생활수급비를 부정하게 받고 있는 것을 시청에 고발하겠다며, 협박해 돈을 빼앗고, 성관계를 요구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2. 제3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1월4일 개최

제3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인천광역시 일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와 임원, 보호자 등 6,500여명이 참가하며, 21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3. 충남도 “장애인주차구역 위반차랑 신고하세요”

충청남도가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위반차량에 대한 민관 합동단속을 11월 9일까지 실시합니다. 도민들은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위반차량에 대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4. 시각장애인 위한 낭독공연 ‘양반전’

극단 락버스가 우리 말로 들려주는 공연 ‘양반전’을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서울과 인천, 경기도 등의 장애인학교와 복지관에서 공연합니다. 양반전은 조선후기 실학자 연암 박지원의 소설 양반전을 각색한 작품이며, 관람은 극단 락버스에 사전예약을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5.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2014 추계학술대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4 추계학술대회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한국지역경제학회와 안전행정부가 주최하고, 학계와 재계, 정계인사 100여명이 참석해 지역 창조경제의 개념과 육성방안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학술대회의 핵심키워드는 지역문화와 공동체 중심의 성장유망산업 육성이 강조됐으며, 이번 행사 개최로 경주지역 경제 전반의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6. 2014 전주오픈국제태권도대회 열려

국내를 비롯한 미국과 러시아, 프랑스 등 세계 21개국 1,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2014 전주오픈국제태권도 대회가 펼쳐졌습니다. 지난 25일부터 3일간 열린 이번대회는 A매치 겨루기와 A매치 품새, 경연품새 등 3개 종목 경기가 진행됐습니다.  한편 대회 조직위원회는 국제관광도시 전주로서 거듭나기 위해 외국인 참가선수를 대상으로 한옥마을 탐방과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