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 장애인전용 직업훈련센터 운영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서울 충무로 부근에 장애인 전용 직업훈련센터인 서울맞춤훈련센터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센터에서는 직업훈련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장애인들을 지원하고, 훈련비용은 전액 국비로 지원합니다.

2. 상명대, 시각장애인 사진전시회 마음으로 보는 세상 개최

‘2014 마음으로 보는 세상’ 시각장애인 사진전시회가 서울 상명대학교에서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열립니다. 전시회는 사진이 시각장애인과는 거리가 있는 예술활동이라는 생각에서 탈피해, 시각장애인들에게 마음으로 보는 세상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습니다.

3. 용인시, ‘2014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

경기도 용인시가 겨울철 난방용으로 소외계층에 전하는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용인시는 올해 숲 가꾸기 사업으로 발생하는 참나무 땔감 75톤을 손질해 나무를 연료로 쓰는 사회복지시설과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10곳에 전달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4. 한국무예촌, 장애인 재활승마 체험 진행

경남 거제시 중증장애인들이 한국 무예촌에서 마련한 재활승마체험과 활쏘기 등을 체험행사를 가졌습니다. 무예촌 윤재웅 촌장은 장애인이나 비장애인이 레저를 통해 소통하고 나누는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5. 경주문화원, 개원 50주년 큰잔치 열어

경주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문화원은 기념식에서 문화원 발전 유공자 표창과 문화강좌 수강생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