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5 저소득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 대상자 모집

푸르메재단이 2015 저소득 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5월 12일까지 모집합니다. 치과치료가 필요한 만18세 이상 80세 미만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이 되면 서울시 장애인치과병원과 푸르메 치과, 전국의 구강진료센터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제16회 장애인영화제’ 경쟁부문 작품 공모

오는 10월 열리는 제16회 장애인영화제를 빛낼 경쟁부문 작품을 6월 26일까지 모집합니다. 작품 출품자격은 장애를 소재로 한 영화 또는 장애인 당사자가 영화 제작에 참여해 만든 영화로 2013년 1월 이후 제작된 작품이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영화제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고궁박물관, 청각장애인과 함께하는 ‘궁중떡 만들기’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청각장애인을 초청해 전통 궁중음식을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을 이달부터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인 매달 마지막 수요일마다 총 12회에 걸쳐 시행합니다. 프로그램은 궁중음식 만드는 법을 청각장애인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 수화통역원이 수화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4. 서울시 ‘교통안전체험버스’ 노인복지관 찾아 간다

서울시는 노인교통사고률을 줄이고자, 직접 노인복지관을 찾아가 체험형 교통안전 교육을 할 수 있는 교통안전체험버스를 다음달 22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3년 서울지역 교통사고 사망자 중 34%가 65세 이상인 것에 따른 것으로, 터치형 멀티스크린 등 체험형 교통안전 교육자재를 실은 버스가 시내 노인복지관을 찾아가 직접 안전교육을 실시하게 됩니다.

5. 서울시, 취약계층 어린이 척추건강도 살핀다

서울시는 취약계층 어린이의 척추건강을 돌보기 위해 지역아동센터에서 척추측만증 검사와 척추운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합니다. 지역아동센터는 10곳을 선정하고, 검사와 운동프로그램 비용 등에 총 3천여만원을 지원합니다. 증상이 심한 어린이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무료로 치료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6. 의정부시 ‘2015 찾아가는 희망일자리 채용박람회’ 열어

경기도 의정부시가 찾아가는 희망일자리 채용박람회를 열었습니다.

장애인과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좀 더 넓은 구인, 구직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인접지역인 양주와 동두천시까지 확대한 한편, 장애인 구인업체 11곳을 비롯해 총 29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7. 순천시 ‘제35회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지난 24일 전라남도 순천 팔마체육관에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순천시 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약 천 여 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개회선언, 장애인인권선언, 유공자 표창과 공연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