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군 3일~17일까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Ⅱ 3차 신규 희망가구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은 근로 빈곤층의 기초생활수급자 전락을 예방하고, 중산층으로의 진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자산형성지원 사업이다. 가입대상자는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 120% 이하며, 최근 1년 중 근로활동 한 사실이 있고 가구 전체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의 70% 이상인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와 차상위 계층이다.

대상자로 선정되고 매월 10만 원의 저축을 할 경우 본인 저축액의 1:1 매칭으로 정부 근로소득장려금 10만 원을 지원받고, 3년 가입 시 본인적립금 360만 원과 정부지원금 360만 원을 합친 720만 원과 이자를 받게 된다.

이러한 정부지원액은 주택구입·임대, 본인·자녀의 고등교육비, 사업의 창업과 운영 등 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단, 3년 만기 시 근로소득장려금 총액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매월 10만 원 씩 꾸준히 납부해야 하고 교육과 사례관리를 각각 연 2회씩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또한, 만기 시 받는 총액에 대한 사용용도 증빙서류도 제출해야 한다.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청 행복돌봄과 기초생활보장팀(031-770-2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