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이용내역 확인 쉬워진다

보건복지부는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이용내역을 안내하는 문자를 매 달 발송해, 이용자들의 편의와 만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동안은 서비스 이용내역을 알기 위해 활동지원기관 등에 매번 문의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2. 행자부, LPG승용차 불법 사용자 일제 점검 나서

행정자치부가 최근 액화석유가스 승용차 불법사용자를 무더기로 적발한데 이어 이달부터 시도 합동으로 전국적인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LPG승용차는 최초 등록일부터 5년이내의 경우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또는 그들과 세대를 같이하는 일반인의 경우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돼 있습니다.

3. 경남도내 29개 전통시장 ‘연말 대행사’ 실시

한국판 블래프라이데이인 K-세일데이와 함께 경남도내 29개 전통시장에서 한 달 동안 연말 대행사를 엽니다.

이번 행사에는 창원 상남시장, 명서시장, 마산 부림, 진주 중앙시장 등 29개 전통시장이 함께하는 하며, 세일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김장 나누기, 크리스마스 트리장식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현금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30만 원어치 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무지개동산 예가원 ‘2015 후원의 밤’ 개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무지개동산 예가원은 장애인 직업재활 꿈을 이루기 위한 2015 후원의 밤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나눔을 실천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적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 직업재활기금을 마련하고자 개최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기념식과 함께 배우 김선경, 박형준 씨의 재능기부 공연 등이 이어졌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