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간추린 뉴스 (5/24)
복지TV 간추린 뉴스 (5/24)
  • 한애솔 기자
  • 승인 2016.05.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경기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는 다음달 3일까지 일자리 창출, 사업개발 등 3개 분야 지원사업에 참여할 사회적 기업을 모집합니다. 일자리창출 기업에는 최대 50명까지 1인당 137만원을, 사업개발 기업에는 최대 1억 원의 제품개발비를 지원합니다. 참여희망 기업은 고용노동부 사회적 기업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2. 목포시, ‘제10회 어르신 무료 한방 의료봉사’ 실시

목포시 한의사회가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제10회 어르신 무료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봉사는 한의사와 환자의 일대일 진료 상담이 이뤄졌으며 진맥과 침 등 양질의 한방 의료서비스와 체지방 측정 등이 진행됐습니다.

3. 전남도, ‘제41회 훌륭한 어버이 시상식’ 열어

전남 진도의 부인회가 어버이날을 맞아 제41회 훌륭한 어버이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시상식은 경로효친 정신을 기리고 사회의 귀감이 되는 분들의 뜻을 본받고자 마련됐으며 총 7명이 훌륭한 어버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4.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 다문화가족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와 창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여성결혼이민자들의 조기 정착을 돕고 임신과 출산 등에 대한 보건의료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5. 양산시, ‘제9회 장애아동의 날 행사’ 진행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양산시가 제9회 장애아동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양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글짓기와 그림 공모전 당선자를 대상으로 시상이 진행됐으며 장애아동이 참여한 운동회와 장기자랑 시간도 가졌습니다.

6. 경북도, ‘2016 장애청소년 IT챌린지 경북 예선대회’

경상북도장애인재활협회는 경북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2016 장애청소년 IT챌린지 경북 예선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의 정보활용능력을 육성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애청소년은 정보검색과 타자 등 총 5개 종목에서 경쟁을 펼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