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전 회장은 명예 회장으로 추대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비영리 국제 스포츠 기구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이하 SOK)의 신인 회장으로 고흥길 전 특임장관이 선출됐다.

SOK는 지난 25일 오후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총회에서 SOK를 이끌어갈 고흥길 신임 회장이 선출됐으며, 지난 2011년부터 회장으로 활약한 나경원 전 회장은 명예 회장으로 추대됐다고 밝혔다.

고흥길 신임 회장은 2011년부터 나경원 전 회장과 함께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유치를 위해 노력했으며, 2011년 아테네 스페셜올림픽 폐막식에서 한국을 대표해 2013년 평창스페셜올림픽 대회기를 인수해 오는 등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한 지금까지 SOK고문으로도 활동해왔다.

고흥길 신임 회장은 “발달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이자 동행자로서 함께 어우러져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호 이해와 소통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고흥길 신임 회장은 서울대에서 정치학을 전공했으며 중앙일보 정치·국제·북한·사회 부장과 편집국장, 논설위원, 16대·17대·18대 국회의원, 제3대 특임장관 등을 역임했다.

한편 SOK는 발달장애인들에게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참여시킴으로써, 장애인이 신체적 적응력을 향상 시키고 문화예술 능력을 함양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