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이 ‘다시, 수련관을 디자인(Desingn)하다’ 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전용공간 ‘청개구리’ 의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청개구리’는 다양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공간으로, 지난 9월 개소식을 통해 문을 열었다.

청개구리는 ▲청소년 모임 공간(나온, 가온, 라온) ▲프리마켓 ▲체험&교육 공간(꿈터) ▲청소년 이 쉬는 공간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 모임 공간(나온, 가온, 라온)은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해 학교 밖 청소년과 방과 후, 주말에 청소년이 쉴 수 있게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독서, 동아리 회의, 각종 학교 모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체험&교육 공간(꿈터)은 청소년이 원하는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며 모든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one-stop(원스톱) 서비스(테이블, 의자, WIFI, 노트북)가 지원된다.

열린 공간에서 청소년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긍정적인 공간으로 자기주도 활동 지원과 학교 모임, 체험, 교육의 장이 되기 위해 언제든지 제공된다.

프리마켓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고 디자인한 공예품, 천연화장품, 악세사리, 문구용품 등을 상시 판매한다. 또한 구매 청소년이 직접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체험형 판매’도 진행되고 있다.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에 이르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모의 창업의 기회를 미리 제공해 청소년들이 창작품으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에 청소년 모임공간(나온, 가온, 라온)과 체험&교육공간(꿈터)은 청소년사업팀에 사전 전화 문의 뒤, 대관신청서 작성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의 공간은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개구리 이용 대상은 청소년(만 9세~만24세)이며 운영 일자, 시간은 매주 화요일~일요일(월요일과 국정공휴일은 휴관), 오전9시~오후6시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사업팀(02-834-7234 )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권준근 관장은 “청개구리는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이 주최가 되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시작점이 되는 공간.”이라며 “청소년들의 성장 지원, 이용시설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될 수 있는 종합청소년수련관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수련관 지도자들과 함께 지속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