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전국장애인체육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우승기 봉납식과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10월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열렸던 2016전국장애인체육대회.

올해 종합우승은 경기도가 차지한 가운데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우승기와 우승배 봉납식 행사를 열었습니다.

<싱크 / 남경필 경기도지사>

여러분의 땀과 노력 그리고 우리 도의회와 집행부의 한결 같은 마음 그 덕분에 우리가 11연패 했고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장애인체육에 가장 모범적인 경기도가 될 것입니다.

봉납식 행사에는 경기도 시군 장애인체육회 소속 선수와 임직원,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참석했습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념영상상영과 장애인체육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표창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인터뷰 / 염종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위원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2016년도 전국장애인체전에서 대망에 11연패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설립 된지가 이제 10년 되는 그런 날입니다. 그래서 이 모든 것을 1,300만 경기도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경기도의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1연패 달성이유에 대해 스포츠 전문가들은 경기도민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의 다양한 정책과 예산지원이라고 말합니다.

앞으로 보다 더 장애인체육발전에 선두적인 경기도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