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인권포럼은 장애인단체의 국제 개발·협력(이하 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분야의 진출을 위한 ‘2017 국제 개발·협력 역량강화 교육 사업’을 실시한다.

그동안 축적된 장애인 자립생활운동 성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주의를 넘어 당사자 욕구를 반영한 장애인 밀착형 개발·협력 사업 모델을 확립해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새로운 국제 장애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에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은 ODA 사업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사업 욕구를 자극하기 위한 현장 견학을 새롭게 추가해 ODA 사업에 장애 당사자의 진출을 견인하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는 이번 교육은 4주에 걸쳐 7개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사례교육을 강화해 3개의 강의가 추가됐으며 ▲ODA에 대한 이해 ▲실무 교육 ▲장애포괄적 개발협력 사업 등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도 진행한다.

또한,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ODA 사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신설한 ‘ODA 사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ODA 사업 진출을 고민하는 장애인단체에 현장조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현재 장애인단체에 근무하고 있는 활동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비와 교재, 중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한국장애인인권포럼 홈페이지(www.ableforum.com)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팩스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070-7730-300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