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500만원 규모의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 개최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이 주최하고 MBN이 주관하는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에서 피칭영상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고용노동부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콘텐츠진흥원, 동대문구청, 수림문화재단이 후원한다.

피칭영상이란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에서 쓰기 시작한 용어로, 짧은 홍보 영상을 말한다. 이를테면 구직자에게는 자기 소개 영상으로, 사업자에게는 사업 아이템에 대한 투자를 이끌어 올 수 있도록 설득하는 아이템 소개 영상이 된다. 

멀티미디어 영상세대인 청년 구직자들이 획일화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로 는 각자의 개성을 담아낼 수 없다는 판단에서 기획된 이번 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접근법부터 달라야 한다’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구인구직문화와 대한민국 핵심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개최된다.

▲ 피칭영상공모전 포스터.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
▲ 피칭영상공모전 포스터.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

 
만 40세 미만의 서울지역 청년구직자와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문화예술,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련 취업희망자 대상의 ‘피칭 유어 콘텐츠(Pitching Your Contents)’ ▲일반 분야의 취업과 창업,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피칭 유어 컴퍼니(Pitching Your Company)’ ▲세상을 향해 외치고 싶은 청년들의 메시지를 전하는 ‘피칭 샤우팅(Pitching Shouting)’ 등 총 3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내년 2월 14일까지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한 5분 이내의 영상으로 아이피칭페스티벌 홈페이지(www.ipitching.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1차에서 선정된 지원자들은 내년 2월 28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의 수림문화재단 다목적홀 무대에 오른다.
 
수상에 따른 상금도 있다. △아이피칭대상 500만 원 △청년부문, 청소년부문 최우수피칭상각 300만 원 △우수피칭상 각 100만 원 등 총 1,500만 원의 상금과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출품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www.ipitching.co.kr)를 참고하거나 사무국(02-412-1310, 13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회 아이피칭페스티벌을 주최하는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청년 과 특성화고 구직자들을 위한 인재관리·취업 지원 DB(data base)시스템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또 청년취업자들을 위한 피칭방송프로그램을 기획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