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 오후 6시까지 모집, ‘e-나라도움’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대전발달센터)는 다음달 6일 오후 6시까지 ‘2020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 강화 사업이다.

이 중 성인권 교육지원은 기획재정부의 ‘국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되고 있다.

대전센터는 ▲영·유아기 부모교육지원 3개소 ▲성인 전환기 발달장애인자녀 진로 상담 및 코칭 3개소 ▲성인권 교육지원 3개소로 총 9개소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또는 전문대학,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이다.

신청은 마감일까지 대전발달센터 누리집(broso.or.kr/daejeon) 게시판에서 공모신청서, 운영계획서 등의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대전발달센터는 2018년 발표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종합대책에 근거해 지난해부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발달센터(broso.or.kr/daejeon)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