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이머전시 푸드팩 1만 세트 제공… 복지 사각지대 지원 예정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농심은 지난 23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긴급구호 식품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두 기관은 양천구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 ‘2022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갖고, 코로나19 장기화 등 다양한 이유로 결식위기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키로 했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지원이 필요한 재난재해 상황, 공적 지원체계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농심이 단독으로 사업을 지원하며, 자사대표 간편식으로 구성된 푸드팩을 매년 1만 세트를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지원물품을 30% 가량 확대 지원키로 했다.

이머전시 푸드팩 중 5,000세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에게 전달되며, 나머지 5,000세트는 재해재난 등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 “올해도 농심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다양한 상황의 재난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이머전시 푸드팩이 전국의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위기가구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심 황청용 전무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을 돕는 뜻 깊은 사업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을 돌아보며 사랑을 나누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