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 목표… 9월 13일까지 접수

예스24는 13일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속 전개해 온 ‘제19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어린이들의 독서 동기 부여,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공동 주관하는 문화 행사다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같은 연령대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참여 방법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자유롭게 독후감을 작성해 오는 9월 13일까지 대회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초등부 저학년(1~3학년)은 300자 이상, 고학년(4~6학년)은 600자 이상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유치부는 50자 이내 감상글과 그림을 포함한 독후화를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독후감을 응모할 경우 YES상품권 3,000원과 북클럽 60일 이용권이 ID당 1회 지급된다.

수상자는 개인·단체·출판사 부문으로 나뉘며, 오는 10월 19일 오후 3시 대회 블로그에서 발표된다. 

한편, 이번 대회를 기념해 ‘책 읽는 우리 집 캠페인 SNS 공유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와 책 읽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뒤, 게시물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YES상품권 3,000원(2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을 각각 증정한다.

이밖에도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를 위한 릴레이 특강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누리집(www.yes24.com) 또는 대회 블로그(blog.yes24.com/kidsreview/20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도서사업본부 안정례 도서2팀장은 “팬데믹 장기화로 어린이 독서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한다.”며 “독후감 대회 외에도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