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개최 위한 후원금 5,000만 원 전달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2022 세계사회복지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후원금 5,000만 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세계사회복지대회는 국제사회복지협의회(ICSW)와 국제사회복지교육협의회(IASSW)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복지재단,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회복지 분야 행사다.

대회는 오는 10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팬데믹 이후 사회정책과 사회복지실천의 재정립; 기로에 선 사회복지프로그램과 사회복지 교육’을 주제로 개회식과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같은 달 27일~28일까지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대강당에서 발표세션이 진행된다..

이날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세계사회복지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복지시스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종사자의 긍지를 높이는 데 공제회가 밀알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 “이번 대회에 공제회가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중한 후원은 공제회를 비롯한 사회복지기관의 우수성과 한국의 고유한 사회복지모델을 해외에 널리 알리는데 유용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세계사회복지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국내·외 참가자들의 원활한 대회 참여를 위해 대면 행사,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한다. 

참가 등록은 대회 누리집(www.swesd2022.com)에서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사전 신청을 마칠 경우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