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위믹스 100만 달러 기부… 전 세계 아동 교육 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지난 19일 위메이드와 스위스 제네바 소재의 유니세프 본부에서 ‘글로벌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금과 지원 대상 규모 면에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뿐 아닌 유니세프본부가 함께하는 글로벌 3자 협약으로 진행됐으며, 국내 게임 회사가 유니세프본부와 글로벌 협약을 맺은 경우는 이번이 최초다.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향후 100년간의 사회공헌활동 의지를 담은 100년의 약속을 천명하며, 매년 미화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 원)에 해당하나는 위믹스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첫 지원 국가는 동티모르와 라오스로,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전환되는 디지털 세상에서 소외되고 있는 국가의 아동이 우선 선정됐다. 기금은 동티모르와 라오스에서 전개하고 있는 유니세프의 ‘리이매진 에듀케이션(Reimagine Education)’ 프로젝트에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리이매진 에듀케이션은 코로나19 이후 경제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디지털 환경 격차로 아동들의 교육 불평등이 심화되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유니세프가 전개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네트워크 확충, 디지털 기기 보급,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온라인 학습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전 세계 아동들이 공평한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 프로젝트의 글로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 세계 아동들의 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유니세프와 협력하기로 했다.”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가능한 교육 환경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100년의 약속’을 했고, 이를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위메이드의 지원은 유니세프의 노력에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아동들의 미래를 위한 위메이드의 장기적인 지원에 감사를 전하며, 유니세프한국위원회도 100년의 약속이 전 세계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