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아이디어가 모여 규제 혁신의 큰 물결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오는 21일까지 대국민 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의 ‘규제 시스템 혁신을 통한 경제활력 제고’의 일환으로,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해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제도적 불편의 효과적인 해소를 도모한다.

공모전 주제는 ‘장애인 고용과 관련해 기업이 직면한 규제, 애로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안’ 이다. 이때 ‘규제’는 행정규제 중 기업 관점에서 규제의 타당성이 떨어지는 것이며, ‘애로’는 규제는 아니지만 행정기관의 정책수립 및 집행, 제도 등으로 인해 중소기업의 불편함을 야기하는 것이다.

중소·중견기업의 기업활동을 방해하는 각종 규제를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기업에게 불편이나 부담을 주는 정책집행, 제도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오는 21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참여 가능하며, 결과는 다음달 초 입상자에게 개별 통지와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우수, 장려 총 3개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포상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누리집(www.kead.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