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복지재단과 협약 체결… 정신보건·복지 협력체계 구축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는 지난 27일 서울시복지재단과 ‘서울시 복지 사각지대 시민의 정신건강복지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서울센터는 정신건강 서비스의 유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과의 소통으로 유입 네트워크를 구축해 서비스 유입의 연속성을 강화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체결됐다. 찾아가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복지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대상자 발굴을 위한 지역사회 정신보건·복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복지 사각지대 시민의 정신건강 사례 지원, 협력 서비스 연계 ▲관련 분야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정보 공유 ▲각 기관의 전문성 활용을 통한 교류·협력사업 추진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서울센터 이해우 센터장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서울시 내 사회적 고립가구의 정신보건·복지 지원체계를 보다 공고히 한 것에 기쁘다.”며 “특히 미동의 서비스 대상자 연계에 있어 두 기관의 긴밀한 협조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서울시복지재단 이수진 단장은 “고립가구 중 많은 위기가구가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라며 “두 기관의 업무협력으로 전문적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