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태백시는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지역안착을 돕기 위한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지역혁신형, 상생기반대응형)에 참여할 사업장 및 청년을 모집한다.

모집규모는 사업장(지역혁신형) 10개소, 청년(상생기반대응형) 3명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사업장 신청자격은 태백시 내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이며, 청년의 신청자격은 2023년 1월 1일 기준 만39세 이하 청년으로 태백시 거주(예정)자다.

지역청년을 채용하는 기업(지역혁신형)에는 2년 동안 매월 18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하며, 참여청년(지역혁신형)은 근로 후 3년차에 연 1,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어 사회 초년생의 자산취득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창업한 청년이 지역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상생기반대응형)하면 1년 동안 매월 18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받는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해 청년 고용을 활성화하고자 한다.”며 “이번 사업을 비롯해 관내 청년들이 직무 경험을 쌓고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민석 기자 강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