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사 활동 지원사업’으로 다음달 6일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기본과정 1차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14일~17일까지 서울 이룸센터에서 진행되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와 강사지원사업 수행기관 소속 강사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티칭스킬(이미지메이킹, 보이스트레이닝, 효과적인 SPOT 기법 등)과 강의안 제작스킬(차별화된 나만의 강의안 만들기 및 세련된 PPT 제작 스킬 등), 강사 홍보스킬(유튜브, 블로그 등을 활용한 홍보 방법 및 제작실습 등)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 경영에 대한 교육 내용도 다룰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장고협 누리집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kesad@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고협 인식개선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스킬업과 홍보에 관심 있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 소속 강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수료 시 수료증이 수여되고, 평가 우수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과 함께 상금도 수여된다.

올해 기본과정은 이번 교육 이외에도 앞으로 부산, 경기, 대구, 광주 4개 지역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54-7755)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